우리는 마다가스카르라고 하면 ‘어린 왕자’에 나오는 ‘바오밥나무’가 언뜻 떠오릅니다. 바오밥나무는 마다가스카르에서만 볼 수 있다고 하니 더욱 궁금해 지네요. 그럼, 한국에서 여행 가는 방법을 공유하고 최고의 명소 BEST3를 소개하겠습니다. 그런데, 아프리카는 안전한 여행이 가능할까요?

태계일주 시즌3 1회, 2회 ▶ 다시보기
1. 마다가스카르?
아프리카 동쪽에 있는 섬나라인데요. 정확한 명칭은 마다가스카르 공화국입니다. 간략하게 어떤 나라인지 볼게요.
마다가스카르 위치 ▶ 확인하기


2. 마다가스카르 여행 가는 방법
최근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3에서 여행 경로를 자세하게 다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여행장소가 마다가스카르인데요. 아쉽지만, 한국에서는 바로 가는 직행 항공편은 없습니다.
1. 1회 경유로 갈 수 있는 노선
- 에티오피아 경유
- 프랑스 경유


2. 추천 여행 시기
12월에 간다면 평균 기온은 17도에서 26도 수준이라 포근한 여행이 가능합니다. 태계일주 시즌3가 아프리카로의 여행할 마음을 치솟게 하더라도 당장은 말고 5~9월 여행을 권장합니다.
☞ 막간 상식 ☜ 1. 일교차가 심한 편이므로 항상 두꺼운 옷 준비(아침 5도, 오후17~26도) 2. 수도 '안타나나리보'는 인구 밀집 지역이라 우범지역이므로 방문 시 유의 3. 밤에 다니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여행 시간을 조절해 숙소로 일찍 복귀
이 때 여행을 가면 건조한 기후(건기)라서 비가 많이 오지 않습니다. 아프리카에 가면 많은 사람들은 다양한 동물을 보는 것만으로도 이색 여행이 될 수 있고 하이킹도 많이 합니다.


3. 마다가스카르 명소 BEST3
여행을 갈 때 꼭 알아보고 가는 게 있죠? 바로 주요 관광 명소인데요. 여행 가는 방법을 보면 비행 시간만 하루를 써버려야 하는데 도착하고 나서 계획이 없으면 시간만 계속 흐르겠죠?
1. 안다시베-만타디아 국립공원
‘안타나나리보’ 지역에서 차로 3시간 정도 떨어져 있는 위치인데요. 이 곳에는 인드리 여우원숭이, 대나무 쥐 머리롤래스 등 다양한 레뮤르 종들이 서식해 색다른 동물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농촌 부지가 인접해 한국의 1950~60년대 농촌 생활을 볼 수 있습니다. 국립공원 입구에는 여러 숙소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추천할 만한 숙소는 2곳입니다.
- Andasibe Lemurs Lodge


안다시베 레머스 로지(Andasibe Lemurs Lodge) ▶ 숙소 바로가기
- Mantadia Lodge Andasibe


만타디아 로지 안다시베 ▶ 숙소 바로가기
2. 바오밥 애버뉴
드디어 ‘어린 왕자’ 동화의 속으로 빠질 시간입니다. 마다가스카르 대부분의 지역에서 볼 수는 있지만, 드물게 한 그루씩 퍼져 있다고 하는데요. 제대로 느끼려면 ‘모론다바’로 가야 합니다.
모론다바는 안타나나리보에서 코티스(밴)로 14시간이 소요됩니다. 비용은 한국 돈 15,000원 정도입니다. 모론다바에서 ‘Avenuedes Baobabs’를 찾으면 크고 많은 바오밥 나무를 볼 수 있습니다.

3. 고래 Rand’eau
사람들은 항상 바다 속을 궁금해 하는데요. 이유는 이색적인 경험과 놀라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여행을 가면 스노클링을 할 수 있다면 꼭 하는 편입니다. 아프리카는 어떨까요?
천혜의 자연과 바다를 가지고 있는 공화국이죠. 여기에서는 고래 뿐만 아니라 상어도 볼 수 있는 관광 명소가 있다고 하니 갈 수 밖에 없겠죠? 자연이 주는 행복을 느끼고 올 수 있는 관광입니다.


고래 Rand’eau
고래 Rand'eau ▶ 바로가기
4. 안전한 여행을 위한 준비물
여행을 할 때 여행지의 일반적인 분위기와 치안을 잘 알고 가야 하는데요. 아프리카는 검색 해봐도 알 수 있듯 “공권력이 부패하고 행정력이 강력하지 않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마다가스카르는 기본적으로 경제 수준이 매우 낮은 편에 속합니다. 1인당 GDP가 402달러에 불과합니다. 한국은 35,000달러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이 보이면 혹할 수 밖에 없습니다.
혹시라도 모를 일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꼭 준비하셔야 합니다. 연락처는 휴대폰에 저장하고 서류로도 챙겨두세요.
1. 각종 연락처
- 긴급 연락처
- 경찰 : 117 또는 22~35709
- 화재 : 118 또는 22-25018
- 응급환자 : 22-62566
- 의료기관
- 한국에서 출국 전 여행자 보험 가입
- 영수증 및 진단서 챙겨서 귀국 후 보험사에 청구
※ 마다가스카르에서 외국인은 사립 병원을 이용하는데요. 비싸고 낙후돼 제대로 된 치료를 받기가 어렵습니다. 여행가면 안아픈 게 제일이라고 하죠? 최소한 응급 용품은 챙겨가기 바랍니다.
- 대사관 연락처
- 주소 : Immeuble Fitaratra, 9ème Etage Nord, Rue Ravoninahitriniarivo, Ankorondrano, 101 Antananarivo, Madagascarr
- 대표번호 : (261) 20-222-2933
- 긴급연락처 : (261) 32-781-0874
2. 기타 유의사항
마다가스카르의 남동부지역에서는 기이한 자연현상으로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식량 부족
- 말라리아 유행
- 기상 이변
여행하실 때 특히 말라리아에 물리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말라리아와 같은 모기에 물리지 않으려면 최소한의 노력은 필요한데요.
- 모기 기피제 뿌리기
- 늦은 밤에 밖으로 다니지 않기
- 실내 살충제 뿌리기
- 밝은 옷 입고 다니기
모기 기피제 ▶ 구매하기
5. 마치며(feat. 태계일주 시즌3)
요즘 태계일주 시즌3가 시작하면서 마다가스카르 여행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행을 가는 방법과 주요 명소 BEST를 소개했습니다. 여러분의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셨나요?
아프리카와 같은 천혜의 자연을 즐기기 위해 여행 가는 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면, 여행은 시간이 금인데 비행기로만 하루를 버린다는 건 훌쩍 떠나기가 두려워지긴 하네요.
연예인이라 불러도 될 만한 ‘기안84’가 마다가스카르에서 고군분투하고 있죠?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어서 TV로만 1시간 대리 만족을 하는 것도 하나의 여행 방법이지 않을까 싶네요.
태계일주 시즌3 1화, 2화 ▶ 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