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레터 생활건강 명목으로 지출된 적 있으신가요? 청구된 결제내역은 이전부터 결제가 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도대체 이게 무엇인지부터 알아봐야 조치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빌레터 생활건강의 정체와 결제내역에 대한 환불방법에 대해 아주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빌레터 생활건강 정체
SKT에서 제공하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앱입니다.
이 서비스는 단순한 건강관리 도구를 넘어, 여러분의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주는 ‘특별한 파트너’라는 내용으로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간혹, 본인이 직접 신청한 부가서비스가 아닌 통신사에서 일방적으로 가입이 이루어져서 청구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휴대폰 구매할 때 꼭 유의해야하는 사항 중 하나죠.
휴대폰 구매시 부가서비스 가입 조건이 있다면서 가입되는 경우에 자기도 모르는 결제내역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이 때부터 장기간 지출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여러분! 영수증, 명세서는 반드시 확인하는 습관을 기르세요!

2. 결제내역 확인방법
명세서, 청구서 확인했을 때 부가서비스 항목 중 ‘빌레터 생활건강’이 있다면 여러분들은 즉시 다음과 같은 적극적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1. 통신사 전화 및 환불 요구
-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임.
- 가입하지 않았음을 항의해야 함.
통신사 | 연락처 |
---|---|
SKT | 114 |
2. 이동통신요금 민원신청
- 통신사 전화했을 때 개인의 실수라고 얘기한다면 온라인 민원신청을 통해 적극적인 조치를 행해야 함.
3. 국민신문고 접수
- 온라인 민원신청 중에 또 다른 하나의 방법으로 국민신문고가 있음.
3. 내가 결제한 적이 없다면?
내가 결재한 적이 없다면 우선 자신이 최근 어떤 사이트를 이용했는지 또는 가족 중에 필요에 따라 결재한 경우 등을 생각해봐야 하는데요. 아래 4가지 사례를 확인해 보세요.
가장 빈번히 발생하는 사례 4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결제했지만, 기억나지 않는 사례]
1. 신문 등 정기 구독
2. 가족 혹은 자녀가 스마트폰 결제
3. 게임 결제
4. 잘 모르는 인터넷 쇼핑몰 결제
위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본인이 결제한 적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귀찮다고 생각하지 말고 설득이 가능하다고 생각되는 사항이라면 꼭 문의를 통해 환불을 청구해 보세요.
잘못 결제된 내역에 대하여 소비자보호법에 따라 환불규정이 명확하게 제시되어 있는데요. 이를 근거로 통신사 측에 요구한다면 환불되는 사례가 꾀 많으니 꼭 하시기 바랍니다.
4. 나도 모르는 결제, 차단 방법
본인이 철저히 알아보고 다시 한번 확인하는 습관이 기본입니다. 그래야만 자기도 모르는 결제가 결코 이뤄지지 않는 거 아니겠습니까? 이런 실수를 원천 차단하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나도 모르는 결제내역 원천 차단방법]
1. 의심사이트 접속 주의(링크 등)
2. 구독 결제 지출일 기록·관리
3. 결제 시 비밀번호 3개월 1회 변경관리
4. 결제 전 금액, 물건 최종 검토
5. 알면 좋은 정보
NHNKC 엔에이치앤케이씨를 알고 계신가요? 이 항목 역시 나도 모르는 결제내역에 오르내리는 사항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의 영수증이나 명세서에 혹시 기록된 적 있을까요?
그렇다면, 반드시 이걸 알고계셔야 당하지 않습니다.
15662490 전화, 받아본 적 있으신가요? 모르는 전화가 오면 받기가 꺼려지는 게 현실입니다. 요즘 들어서 이런 번호로 연락이 오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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