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중개사 양원보, 사건반장 진행자 아시나요?

고민중개사 양원보, 그는 JTBC 사건반장 프로그램 진행자인 거 아시나요? 여기서 양원보 진행자는 각종 사건을 다루면서 자신의 생각을 그대로 전달하고 연기까지 더해 몰입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되고 있죠. 이 장점으로 2024년 1월 16일 ‘고민중개사’ 유튜브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사건반장 양원보, 고민중개사
사건반장 양원보, 고민중개사


1. 양원보 소개

현재 JTBC 모바일콘텐츠 팀에서 활동중이라고 하는데요. 2021년 12월에 사건반장 프로그램이 대 개편하게 되면서 더욱 ‘양원보’라는 이름을 알리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고민중개사 유튜버 양원보
고민중개사 유튜버 양원보

사건반장‘ 본방에서 양원보의 특유의 유머러스함이 대중들에게 큰 관심을 이끌었는데요. 출연하는 패널과의 좋은 케미와 드립을 보여주다 보니 사건을 파헤치는 과정이 그렇게 무겁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오프닝 때는 스튜디오 뒷편 계단에서 “뾰로롱~”을 외치면서 등장하는 등 기존 사건반장의 이미지를 크게 바꾸는 데 일조한 일등공신입니다. 그리고 시청자들과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이러한 방법 덕분에 2022년 6월 말에 사건반장 최고 시청률을 갱신시키는 최고의 영향력이 있었습니다.

양원보의 수식어는 ‘촌철살인, 정치풍자의 달인‘이라고 합니다.



2. 고민중개사 유튜브 테마는?

고민중개사는 먹튀, 절도, 강도, 폭행, 살인 등 다양한 사건과 사고를 다루는데요. 수많은 제보 중 ‘내 거 언제 나와?!’ 목 빠지게 기다리셨던 분들에게 희소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고민중개사’ 유튜브에서는 여러분의 고민을 ‘공짜’로 중개해 준다고 하니 아직 제보를 했지만 나오지 않고 있다면 다시 한번 의뢰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고민중개사’를 찾아서 보면 영상의 길이도 짧고 이슈성 사건과 사고를 알리는 데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비밀은 보장되니까 혹시라도 중개를 받고 싶다면 고민을 의뢰해 보세요.

고민중개사 양원보 유튜브 ▶ 바로가기
고민중개사 양원보 유튜브 ▶ 바로가기
[각종 사건 제보]
saban@jtbc.co.kr
카카오톡 '사건반장-제보' 채널

[비즈니스 문의]
saban@jtbc.co.kr



3. 충격 사연 – 선 넘는 애정행각

24.1.15 올라온 영상인데요. 영상은 ‘선을 넘는 애정행각..”도련님, 나 사랑해?”라는 제목입니다. 읽기만 해도 당황스러운 제목인데 이런 행태를 빈소에서 저질렀다는 겁니다.

남편한테 자꾸 애정표현을 하는 형님, 제가 예민한 걸까요?


4. 충격 사연 – 신림동 성폭행 살인

이 사건은 용의자가 사형을 구형받은 중대한 살인사건인데요. 참 예민한 사건이고 아직까지도 살해 당한 여성의 부모는 영정사진도 끝까지 보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피해자 어머니의 말에 눈물이 멈추질 않습니다.

추석 때 아무리 기다려도 안 오고 지금도 방학이라서 올 텐데 오지 않고..
못 보내고 우리 딸 못보내고 아직 영정 사진도 한 번도 안 봤습니다. 보낼 수가 없습니다. 저는 우리 아이 보낼 수 없습니다. 아직도 못 보냅니다. 그래서 아직 영정 사진도 못 보고 있습니다. 지옥도 이런 지옥이 없다. 꿈도 아니고...


5. 충격 사연 – 3살 게임 성인 광고?

아기가 있는 학부모라면 반드시 주목해야 합니다. 3살 짜리 게임 프로그램에 성인 광고가 나오는 사례가 발생했거든요.

  • 남자를 더 좋아한다.
  • 그녀를 고분고분하게 할 수 있다.

위와 같이 매우 부적절한 광고 문구와 블로그에는 포함할 수 없는 성인 사진들이 포함되어 있었다는 겁니다.

광고라는 게 보통 문맥이나 관련된 유사한 분야에 따라 광고 내용이 달라진다고 알고 있는데요. 어떤 광고가 뜰지는 모르겠지만 아이들이 사용하는 게임은 광고의 범위를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한 번쯤은 이런 생각을 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보통 광고는 알고리즘에 따라 추천하는 것이라는 거죠.

혹시 제보자가 이와 관련 검색을 1번이라도 했다면 알고리즘을 의심해 볼만 하겠네요.

그리고 게임이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도움되는 영상을 본다면 유튜브를 많이 활용할 텐데요. ‘유튜브키즈‘는 광고없이 볼 수 있는 좋은 대체상품인 것 같습니다.

유튜브 고객센터는 내 콘텐츠가 아동용인지 판단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 주요 시청자층이 아동인 컨텐츠
  • 아동용 주제를 다루는 콘텐츠
  • 아동의 연령대 : 만 13세 미만(미국)
내 콘텐츠가 '아동용'? ▶ 판단 방법


6. 마치며

위에서 언급한 내용 외에도 각 사건 사고를 보다 보면 여러 생각들이 스쳐지나 갑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저에게는 일어나지 않을 거라고만 생각하실 건가요?

이런 사건들이 다른 사람의 일이라고 치부하지 말고 항상 자신에게도 일어날 수 있다는 경각심을 일깨울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고민중개사’양원보 유튜브를 통해 알리려는 마음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Leave a Comment